‘9일 컴백’ 이펙스, 정규 1집 전곡 프리뷰 공개…이례적인 정규앨범 시리즈로 ‘믿듣돌’ 입증


그룹 EPEX(이펙스)가 정규 1집으로 진일보한 음악 역량을 보여준다.


이펙스(위시, 금동현, 뮤, 아민, 백승, 에이든, 예왕, 제프)는 3일 0시 공식 SNS와 유튜브 채널에 첫 번째 정규앨범 ‘소화(韶華) 1장 : 청춘 시절’의 전곡 음원 일부를 담은 앨범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소화(韶華) 1장 : 청춘 시절’은 이펙스가 데뷔 3년 만에 처음으로 발표하는 정규앨범이다. 이에 데뷔 이래 가장 많은 곡 수인 8곡을 담아 새로운 청춘 3부작 시리즈를 한층 풍성하게 시작한다.


이날 공개된 앨범 프리뷰를 통해 타이틀곡 ‘청춘에게 (Youth2Youth)’를 비롯해 완성도 높은 총 8곡의 청춘 서사가 예고됐다. ‘청춘에게’는 “헤매도 돼 괜찮아. 아직 많이 서투르고 많이 더뎌도. 내 손을 잡고 Start your life. You can start your life. 여기, 우린 푸른 봄” 등 공감을 자극하는 가사, 깊어진 감성과 함께 유니크한 전개로 이펙스의 새로운 시도를 예감하게 했다.


이밖에도 지난 2월 선공개한 ‘졸업식 (Graduation Day)’과 하이브리드 락 계열의 ‘KILLSHOT (킬샷)’, 밝고 에너제틱한 ‘Breathe in Love (브리드 인 러브)’, 러브송 ‘Painkiller (페인킬러)’, 몽환적인 ‘Dominate (도미네이트)’, 그루비한 ‘Lay Up (레이업)’, 발라드곡 ‘말할 수 있는 비밀 (My Secret)’ 등 다채로운 장르의 8곡에서 이펙스의 풍부한 음악 스펙트럼을 만날 수 있다.


이펙스는 나날이 성장하는 보컬, 랩, 퍼포먼스와 더불어 소년의 불안과 사랑을 투영한 독창적인 화법을 특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특히 K팝 아이돌 그룹으로서 이펙스는 이례적으로 정규앨범 3부작 시리즈를 론칭하고 더욱 발전한 음악성을 예고했다. 새로운 시리즈를 오로지 정규앨범으로만 구성해 업그레이드된 역량을 보여주겠다는 포부다. 매 앨범 믿고 듣는 퀄리티로 글로벌 리스너들의 호평을 받아온 이펙스의 진가를 이번 정규 1집에서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펙스의 정규 1집 ‘소화(韶華) 1장 : 청춘 시절’은 오는 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사진 = C9엔터테인먼트 제공]

<저작권자 ⓒ 스타즈 위클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