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아, 2000년대 감성 재해석…오늘(19일) 박상민 '해바라기' 리메이크 음원 발매


가수 지아가 고품격 보컬로 리메이크 이상의 가치를 선사한다.


지아는 1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리본 프로젝트' 음원 '해바라기'를 발매한다.


'띵작과 띵곡을 새로 풀고 엮어 다시 만나다'란 슬로건 하에 단순 리메이크 이상의 가치를 만들어가는 '리본 프로젝트'의 신곡 '해바라기'는 지난 2004년 발매된 박상민의 원곡에 지아의 애틋한 감성을 입혀 재해석한 록발라드 장르의 곡이다.


지아 특유의 가슴 아린 감성, 진한 호소력과 어우러져 완성된 '해바라기'는 옛 연인과의 애절한 사연을 섬세하고 디테일하게 그려냈다.


지아는 원곡의 따뜻하고 클래식한 감성을 유지한 편곡에 압도적인 테크닉의 고음과 감정이 묻어나는 보컬을 더해 '해바라기'의 아련한 무드를 높인다.


특히 부드러운 피아노와 스트링 사운드부터 어쿠스틱∙일렉트로닉 기타, 드럼까지 전체적인 사운드의 조화로움이 지아의 애틋한 보이스와 맞물려 한층 짙은 여운을 선사한다.


지아의 가슴을 파고드는 보컬과 세밀한 표현력이 이별을 경험한 많은 이들 대신 절절한 사랑 고백을 전하며 원곡을 잇는 또 하나의 명곡을 예고하고 있다.


지아가 가창에 참여한 '리본 프로젝트' 음원 '해바라기'는 19일 오후 6시부터 감상할 수 있다.[사진제공 : 리본 프로젝트]

<저작권자 ⓒ 스타즈 위클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