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민, '조립식 가족' OST '너의 숨결을 베고' 발매…섬세한 보이스로 깊은 여운 선사
싱어송라이터 정수민이 드라마 '조립식 가족' OST에 참여한다.
정수민이 가창에 참여한 JTBC 수요드라마 '조립식 가족(극본 홍시영, 연출 김승호)'의 여섯 번째 OST '너의 숨결을 베고'가 1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너의 숨결을 베고'는 잔잔한 어쿠스틱 기타 리프 위에 정수민 특유의 부드러운 목소리가 어우러진 서정적인 팝 발라드 곡이다.
영화 '청춘 18X2 너에게로 이어지는 길'과 가수 정엽이 컬래버한 곡 '아주 먼 곳에서, 가장 가깝게'로 이름을 알린 작곡팀 MUSANG(무성‧은상)이 호흡을 맞춰 OST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정수민은 섬세한 보이스와 디테일한 감정선으로 극의 몰입도를 높여준다. 특히 후반부로 갈수록 극대화되는 피아노와 코러스가 곡을 더욱 따뜻하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정수민의 보이스와도 조화를 이뤄 시청자들에게 깊은 여운을 선사할 전망이다.
정수민은 미국 시카고 출신의 싱어송라이터로 채널A '청춘스타'에 출연해 2004년생이라는 어린 나이에 걸맞은 소년의 감성과 무한한 잠재력을 보여주며 눈도장을 찍었다.
뉴런뮤직 합류 후 지난해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한 첫 번째 EP 'Phasis,(파시스)'를 발매했으며 싱글앨범 'song about YOU(송 어바웃 유)', 'be like YOU(비 라이크 유)', 두 번째 EP '20' 등 앨범을 선보였다.
'조립식 가족'은 10년은 가족으로 함께 했고 10년은 남남으로 그리워했던 세 청춘 김산하(황인엽 분)·윤주원(정채연 분)·강해준(배현성 분)이 다시 만나 펼쳐지는 로맨스 드라마다.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50분, JTBC에서 2회 연속 방송된다.
한편 정수민이 가창에 참여한 '조립식 가족' 여섯 번째 OST '너의 숨결을 베고'는 14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사진 = JTBC 제공]
<저작권자 ⓒ 스타즈 위클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종필 다른기사보기